'찹쌀떡 건배' 한 김기현-나경원…"연대는 찹쌀떡처럼 같이 가는 것"

입력 2023-03-06 16:52   수정 2023-03-06 16:57



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는 6일 나경원 전 의원과 만나 '김나연대(김기현-나경원)'를 재차 강조하며 막판 표심 잡기에 나섰다.

김 후보는 이날 나 전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동작을 당원협의회의 사무실을 찾아 당원간담회를 가졌다.

나 전 의원은 김 후보가 입장하자 반갑게 맞이하면서 찹쌀떡을 선물했다. 김 후보가 "같이 먹어야 한다. 연대를 하려면 원래 같이 가는 것"이라며 찹쌀떡을 권하자 나 전 의원은 웃으며 김 후보와 '찹쌀떡 건배'를 했다.

나 전 의원은 지난 1월 대통령실 및 친윤(친윤석열)계와의 갈등 끝에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다. 이후 김 후보의 삼고초려 끝에 나 전 의원은 김 후보와 사실상 연대를 선언했고 지난달 27일 대구·경북 합동연설회에 동행하기도 했다.

김 후보는 이날 간담회 내내 나 전 의원을 추켜세웠다. 그는 “2019년 광화문 국민항쟁에서 했던 나 전 의원의 연설이 국민의 심금을 울려 우리 당의 확장에 큰 도움이 됐다”며 "내로남불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자고 외쳤는데 그 함성이 이어져 오늘의 윤석열 정부를 탄생시켰고 그 주역이 나 전 의원"이라고 말했다.

그러면서 “나 전 의원이야말로 국민의힘의 뿌리”라며 “온갖 풍상을 겪으면서도 당이 나락에 떨어졌을 때도 최일선에서 우리 당을 지킨 분”이라고 강조했다. 그러면서 "이번엔 제가 역할을 맡지만 나 전 의원께서 더 '큰 역할'을 할 수 있도록 제가 지평을 열고 바닥을 잘 깔아드릴 것"이라고 밝혔다.

이에 나 전 의원은 “동작에서의 승리가 내년 총선에서의 승리”라며 “총선 승리를 위해서 김기현 후보를 응원할 것”이라고 화답했다.

김 후보는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간담회에서 언급한 나 전 의원의 ‘큰 역할’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"지금은 전당대회 이슈니까 거기까지만 말하겠다"며 말을 아꼈다.

대통령실의 전당대회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"공무원이라고 하더라도 단체 카카오톡 채팅방에 들어가서 활동하는 것 자체는 위법이라고 할 일은 아니다"라고 선을 그었다.

그러면서 "제가 사실관계 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릴 수 있는 입장은 아니다"며 "어디까지가 사실인지 밝혀져야 하지 않겠나 싶다"고 말했다.

안정훈 기자 Ajh6321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